-
[코멘토 서비스 기획 수업] 1주차 과제_네이버 웹툰 서비스 개선 기획안인터랙션_UXUI_기획/단일 프로젝트+공모전 2020. 3. 12. 21:40
2019.12.19 수업 과제물
강사님 피드백
- Good
- 현재 기능이 어떤 화면으로 변경되어야 하는지 이해하기가 매우 좋았습니다. 개선안을 적용했을 시, 최종적으로 유져의 편의성이 어떻게 나아질 지 상상하기가 쉬워서 이 기능의 가능 여부에 대해 판단하기 좋았습니다.
- 기능 설명과 세부 설명을 나눠서 작성해주셨기 때문에, 우선 이 기능을 '어떻게' 바꿀 것인지 이해한 다음에 세부 flow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. 보통 세부 flow만 있거나 기능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작성하거나 하기 때문에 완전하게 파악하기가 어렵거든요.
- Things to Do Better
- 첫 번째 제안의 경우 기능 제시 배경이 좀 더 고객의 소리나 통계, 타사 레퍼런스 등을 통해 근거가 더해졌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. 실제로 '이 짤이 나오는 웹툰'을 검색한 사람들의 지식in 포스트 개수라던지, SNS 상에서 짤만 보고 웹툰을 찾는 사람들의 수가 어느 정도 높다던지 하는 수치가 있었다면 좀 더 개선 이유를 설득하기 용이했을 듯 합니다.
- 두 번째 제안의 경우 별점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이, 서비스 입장에서 어떻게 긍정적으로 작용할지에 대한 내용을 추가해주셨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. 예를 들어 별점이 많은 웹툰일 수록 완결 후 결제권 판매량이 높다던지, 첫 에피소드의 별점 개수에 따라 이후 에피소드의 유져 수가 상승하기 때문에. 이번 기능 개선을 통해 결제로 이어지는 웹툰이 늘어날 것이다 혹은 첫 화를 보고 두번째 화로 이어지는 유져들이 많아서 서비스 잔존율이 높아질 것이다 등의 구체적인 효과가 있었다면 설득력이 더해졌을 것 같습니다.
'인터랙션_UXUI_기획 > 단일 프로젝트+공모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LG U+ 공모작] App <총얼마> _ 최저가로 한 곳에서 한 번에 구매하는 쇼핑 서비스 (0) 2021.10.11 [기획 스터디] App <쿠팡> _ 상품상세화면 역기획서 (0) 2020.03.12 [코멘토 서비스 기획 수업] 4주차 과제_ 에어비앤비 메인페이지 (Web ver.) 역기획서 (0) 2020.03.12 [코멘토 서비스 기획 수업] 3주차 과제_App <맛사전> QA 문서, 기대 효과 분석 (0) 2020.03.12 [코멘토 서비스 기획 수업] 2주차 과제_App <맛사전> 화면 세부 기획서 (0) 2020.03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