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터랙션_UXUI_기획/단일 프로젝트+공모전
[코멘토 서비스 기획 수업] 3주차 과제_App <맛사전> QA 문서, 기대 효과 분석
suchoi
2020. 3. 12. 21:50
2020.01.02 수업 과제물
맛사전_맛평가페이지_QA.numbers
0.18MB
최희수 서비스기획 3주차 과제.xlsx
0.01MB
최희수 서비스기획 3주차 과제2.key
0.42MB
최희수 서비스기획 3주차 과제2.pdf
0.05MB
강사님 피드백
- 좋았던 점 : 상,중,하로 테스트 케이스를 구분해주신 점이 좋았습니다. 테스트를 진행할 때 ‘상’ 일 경우에는 Fail일 경우 개발팀이 좀 더 원인 파악에 시간을 들이고, ‘하’일 경우에는 우선순위를 낮춰서 오류 해결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또한 조건과 테스트 케이스를 분리해서,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(조건) 어떤 결과가 나와야 되는지(테스트 케이스) 테스트 하는 사람이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 또한 기대효과 부분은 크게 보완할 점 없이 아주 잘 작성해주셨습니다. 왜 이 기능을 개선해야 했는지 백그라운드와, 개선 후에 어떤 효과가 있을 지에 대해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.
- 보완하면 좋을 점
- 테스트케이스에 상, 중, 하를 기입할때에는 반드시 그 기준을 명시해야 합니다. 예를 들어 A 라는 기능의 우선순위를 '하'로 설정했다면, 그 기능은 이번 테스트에서 Fail로 실패했더라도 그냥 서비스를 런칭하자 는 식의 의사결정을 하게 될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. 그래서 상 : 서비스 주요 기능 / 중 : 기존 기능을 개선한 수준 / 하 : UXUI 요건 등으로 왜 이 우선순위를 매겼는지 근거를 정리해주셔야 문서를 보는 사람들이 납득할 수 있습니다 :)
- 네트워크가 끊어졌을 때, 페이지를 로딩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시 등의 케이스도 함께 작성해주셨으면 좀 더 완성도가 높은 테스트 문서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. 보통 로딩해야 하는 컨텐츠(이미지, 제품 목록, 페이지 내에서 또 다른 페이지로 이동)가 많을 경우에는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‘프로그레스 바가 정상적으로 노출 되는지 (로딩 중.. 등의 문구나 모래시계가 돌아가는 이미지)’도 함께 챙겨주시면 좋습니다.